[영화리뷰] "이럴 거면 재판은 왜 하는 겁니까!" 행복의 나라 (Land of Happiness)
댕댕쓰
2024. 8. 9. 20:00
728x90
300x250
이 포스팅은 스포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.
1. 행복의 나라 개요
장르 : 드라마, 법정, 시대극 감독 : 추창민 각본 : 허준석 각색: 추창민 제작 : 이준택, 장진승 출연 : 조정석, 이선균, 유재명 외 개봉일 : 2024년 8월 14일 촬영 기간 : 2021년 10월 1일 ~ 2022년 1월 29일 상영타입 : 2D 상영 시간 : 124분 상영 등급 : 12세 이상 관람가
'행복의 나라' 포스터
2. 행복의 나라 줄거리
1979년 10월 26일, 대통령 암살 사건 발생
"이럴 거면 재판은 왜 하는 겁니까!" 대통령 암살 사건에 연루된 정보부장 수행비서관 '박대주'의 변호를 맡으며
대한민국 최악의 정치재판에 뛰어든 법정싸움 일인자 '정인후' 정인후는 군인 신분 때문에 단 한 번의 선고로 형이 확정되는 박태주가 정당한 재판을 받을 수 있도록 고군분투하지만,
불공정하게 진행되는 재판 과정에 분노를 터뜨린다. "나 하나 살자고 부장님을 팔아넘기라고?" 사건 발발 30분 전, 정보부장으로부터 무슨 일이 생기면 경호원들을 제압하라는 명령을 받게 된 박태주 그의 행동이 '내란의 사전 공모인지, 위압에 의한 명령 복종인지'가 법정의 쟁점으로 떠오른다. 정인후는 박태주가 빠져나갈 수 있는 증언을 제안하지만 박태주는 신의를 저버릴 수 없다는 자세로 일관한다. "네가 무슨 짓을 하든 그놈은 죽어" 한편, 10.26을 계기로 위험한 야욕을 품은 합수단장 '전상두' 그는 자신만만한 정인후를 조롱하듯 재판을 감청하며 재판부에 실시간으로 쪽지를 건네 사실상 재판을 좌지우지하는데... 단 16일간 졸속으로 진행된 대한민국 최악의 정치 재판이 시작된다!
'행복의 나라' 포스터
3. 행복의 나라 등장인물
1) 정인후 (조정석)
'행복의 나라' - 정인후
˙ 박태주의 변호인이다. ˙ 법정에는 정의가 아닌 승패만이 있다고 믿는 생계형 변호사이다. ˙ 실존인물 태윤기를 포함한 실제론 여러 명이었던 변호인단을 모티브로 한 사람으로 합친 캐릭터이다.
2) 박태주 (이선균)
'행복의 나라' - 박태주
˙ 중앙정보부장 수행비서관이다. ˙ 한국 현대사를 뒤흔든 사건에 휘말린 강직한 군인이다. ˙ 실존인물인 박흥주를 모티브로 하였다.
3) 전상두 (유재명)
'행복의 나라' - 전상두
˙ 10.26 사건 합동수사단장이다. ˙ 본작의 메인빌런이다. ˙ 한국 현대사를 뒤흔든 사건의 또 다른 핵심인물이다. ˙ 실존인물인 전두환을 모티브로 하였다.
지금까지 "이럴 거면 재판은 왜 하는 겁니까!" 행복의 나라 (Land of Happiness)를 소개해드렸습니다. 재미있고 유익하게 보셨다면 구독과 공감, 댓글 부탁드려요~ (이 영화 이외에 더 궁금한 영화가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.) 지금까지 댕댕쓰였습니다.